본문으로 바로가기


요즘 자동차는 단순한 이동수단을 넘어 집과 함께 제 2의 거주공간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자동차의 기능과 옵션 또한 점점 진화하면서 첨단장치들이 자동차에 장착되고 있습니다. 이런 자동차에서 사용하는 기능들 중에는 꼭 여성 운전자들만을 위한 옵션이라 할 수는 없지만, 여성 운전자들에게 특히 유용할 수 있는 옵션들이 꽤 있습니다. 그렇다면 그런 자동차 옵션들은 과연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스마트 키
예전에는 고가의 고급 승용차에만 적용되는 스마트키가 지금은 대부분의 자동차에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거나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남성 운전자들 대부분은 자동차키를 주머니에 넣지만, 여성 운전자들은 핸드백이나 가방에 넣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스마트키가 아닌 무선도어키라면 핸드백이나 가방에서 키를 꺼내야하지만, 스마트키를 사용하면 키를 꺼내지 않고 자동차 도어를 열고 시동까지 걸 수 있기 때문에 여성 운전자에게 특히 유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2. 스마트 트렁크 시스템
스마트 트렁크 시스템은 남성 운전자에게도 유용하지만, 여성운전자가 마트를 방문할 때 특히 유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트렁크가 장착된 차량은 스마트키를 소지하고 트렁크 쪽으로 다가가 3초 정도 머물면 자동으로 트렁크 문이 열리기 때문에 들고 있던 짐을 내린 후 트렁크 문을 열어야 하는 불편을 덜 수 있습니다. 차종에 따라서는 트렁크 아래쪽 범퍼 하단 부위에 발을 살짝 넣었다 빼는 모션을 통해 스마트 트렁크 시스템을 작동시키는 차량도 있습니다.



 3.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전방 시야 확보가 특히 중요한 비행기 조종사를 위해 도입되었지만, 요즘은 많은 자동차들의 옵션으로 채택되고 있습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차량은 내비게이션 운행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우측으로 고개를 돌리지 않고도 전면 유리창에 내비게이션 정보를 표시해주기 때문에 전방 주시 부주의로 인한 사고를 줄일 수 있습니다.



 4. 전후방 주차보조 시스템
주차보조 시스템은 주차시 전방 또는 후방의 물체를 센서로 감지하여 경보음으로 알려주거나 후방카메라 장착 차량의 경우 경보음과 함께 영상도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여성 운전자들도 주차를 잘하는 분들이 많지만, 주차에 대해 걱정이 되는 여성 운전자라면 주차보조 시스템은 훌륭한 보조 역할을 할 수 있는 장치라 할 수 있습니다.



 5. 후측방 경보 시스템
후측방 경보 시스템은 차선 변경시 거울로 관찰이 어려운 사각지대에 차가 있을 경우 소리 또는 시트 진동을 통해 운전자에게 정보를 제공하여 사고를 방지할 수 있는 장치입니다. 후측방 경보 시스템은 레이더 센서를 이용하여 차량의 후측방 영역을 감지하여 정보를 제공하는데요. 센서를 이용한 감지는 환경에 따라 영향을 받을 수 있으므로 정보를 확인하는 보조수단으로만 이용하고, 기본은 운전자의 시야로 확인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6. 경사로 밀림방지 장치(HAC)
지하 주차장이나 언덕길 등에서 멈췄다 다시 출발할 때 차가 뒤로 밀리는 느낌을 받은 적이 있을 것입니다. 경사로 밀림방지 장치(Hill-Start Assist Control)는 언덕길에서 정차 후 출발시 각 바퀴에 브레이크 압력을 증가시켜 일정 시간 동안 브레이크를 자동으로 잡아줘 차가 뒤로 밀리는 것을 방지해주는 장치입니다. 특히 복잡한 마트 주차장을 올라갈 때 정차했다 출발할 경우 차가 뒤로 밀리는 느낌이 불안하게 느껴지는 여성 운전자에게는 특히 유용한 옵션이라 할 수 있습니다.



 7. 히티드 스티어링 휠 & 열선시트
추운 겨울에 자동차를 운행할 때 차가운 핸들 때문에 장갑을 끼고 운전했던 경험이 있는 여성 운전자라면 히티드 스티어링 휠 옵션이 특히 유용할 것입니다. 히티드 스티어링 휠은 핸들 내부에 열선이 내장되어 있어서 차가운 핸들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피부에 민감한 여성 중에는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히터를 틀지 않는다는 분도 있는데요. 이럴 때는 열선시트를 작동시키면 히터를 작동시키지 않더라도 아주 많이 춥지 않게 운전이 가능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