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18년 러시아 월드컵에서 우리나라는 16강 진출은 무산되었지만, 세계 최강 독일을 2:0으로 꺽으며 감동적으로 월드컵 무대를 마쳤는데요. 월드컵에서 뛰는 세계적인 축구 스타들은 천문학적인 돈을 벌어들이는 만큼 그 명성에 걸맞는 럭셔리카나 최고의 스피드를 제공하는 자동차에 관심이 많은 편입니다. 이번 2018 월드컵의 축구스타 10인이 선택한 자동차는 어떤 모델들이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1.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부가티 시론(Bugatti Chiron)
레알 마드리드와 포르투갈 팀의 공격수 호날두는 이번 월드컵에서 인상적인 활약들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평소 빠른 자동차를 좋아하는 것으로 알려진 호날두는 부가티 베이론을 소유하고 있었지만 이후 프랑스 슈퍼카 제조업체에서 최신 모델인 부가티 시론을 구입하였습니다. 30억이 넘는 이 슈퍼카는 그라운드에서 강력한 호날두 처럼 최대출력 1500마력에 최대토크 163kg.m로 최고속도 420km/h에 도달할 만큼 엄청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2.  리오넬 메시의 파가니 존다 로드스터(Pagani Zonda Roadster)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라이벌이라 할 수 있는 아르헨티나의 축구스타 리오넬 메시는 호날두에 비해 이번 월드컵에서 제대로 된 활약을 보여주지 못해 아쉬움을 주었지만, 나이지리아와의 3차전 경기에서 선제골을 터뜨리며 아르헨티나의 16강 진출을 견인했습니다. 메시는 명성에 걸맞게 멋진 자동차들을 많이 가지고 있었지만, 가장 눈에 띄는 차량은 현재 까지 40대만 제작된 한정판 모델인 파가니 존다 로드스터라 할 수 있습니다.



 3.  해리 케인의 제규어 F-페이스(Jaguar F-Pace)
이번 러시아 월드컵에서 호날두와 함께 득점왕 상위권에 랭크된 토트넘의 잉글랜드팀의 캡틴 해리 케인은 영국팀의 주장 답게 제규어 F-페이스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해리 케인은 레인지로버와 밴틀리도 가지고 있지만, 가족들과 함께 타는 차량은 재규어 F-페이스를 선호한다고 합니다.



 4.  네이마르의 아우디 R8 스파이더(Audi R8 Spyder)
브라질 팀의 네이마르는 그동안 많은 자동차들을 소유하였지만, 현재 가지고 있는 차량 중 하나는 아우디 R8 스파이더가 있습니다. 그의 콜렉션에는 아우디 RS7과 Q7도 포함되어 있지만, 파리의 생제르맹에서 뛰는 동안은 아우디 R8 스파이더를 자주 이용할 것 같습니다.



 5.  하메스 로드리게스의 아우디 Q7(Audi Q7)
콜롬비아 출신의 공격수인 하메스 로드리게스는 2014년 레알 마드리드의 공식 스폰서였던 아우디에서 협찬한 대형 SUV Q7을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러시아월드컵에서도 하메스 로드리게스는 좋은 활약을 보여주며 콜롬비아 팀에 힘을 실어주고 있습니다.




 6.  모하메드 살라의 메르세데스 GLE 쿠페(Mercedes GLE Coupe)
프리미어 리그에 혜성 처럼 나타난 이집트의 에이스 모하메드 살라는 올 시즌 리버풀에서 44골을 터트리며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어깨부상으로 인해 정상 컨디션이 아닌 상태에서도 2경기 연속 골을 터뜨렸지만 이집트는 3전 전패로 아쉽게 월드컵을 마감하였습니다. 팀에서도 사생활을 공개하지 않는 편인 살라지만 리버풀 훈련장에서 그의 메르세데스 GLE 쿠페가 목격되었다고 합니다.



 7.  라힘 스털링의 벤틀리 컨티넨탈 GT 오닉스(Bentley Continental GT Onyx)
영국 맨체스터 시티의 미드필더인 라힘 스털링은 화려한 자동차를 많이 소유했지만 가장 눈에 띄는 모델 중 하나는 벤틀리 컨티넬탈 GT 오닉스라 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쿠페 기반에 역동적인 패널과 에어로다이나믹 팩을 추가한 이 차량은 축구 스타를 돋보이게 하는데 충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8.  앙투안 그리즈만의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Maserati Gran Turismo)
유로 2016에서 6골을 넣어 소속팀을 준우승으로 이끌며 득점왕에도 오늘 앙투안 그리즈만은 소속팀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서 4년 동안 넣은 골이 무려 112골에 달합니다. 그는 스페인의 아틀레코 마드리드에서 활약하는 동안 스포츠 쿠페인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를 포함해 멋진 자동차들을 구입하였습니다.



 9.  세르히오 라모스의 아우디 RS6(Audi RS6)
스페인 팀의 다재다능한 중앙 수비수인 세르히오 라모스는 로스 블랑코스의 독일 브랜드 후원을 통해 아우디 RS6를 협찬받았으며, 이외에도 다양한 최고급 자동차들을 소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0.  캐빈 더 브라위너의 메르세데스 G-바겐(Mercedes G-Wagen)
영국 맨체스터 시티의 미드필더로 활약 중인 벨기에 팀의 캐빈 더 브라위너는 프리미엄 독일 SUV인 메르세데스 G-바겐을 선택하였습니다. 메르세데스 G클래스는 투박하고 각진 디자인을 가지고 있지만 45도의 경사도 가뿐히 오르며, 수심 60cm에도 강을 건널 수 있을 만큼 오프로드에 최적화 된 차량이라 남성들의 로망으로 꼽히는 차량 중 하나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