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자동차를 구매할 때는 다른 물건들 보다 더 신중하게 여러가지를 고려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자동차는 부동산 다음으로 고가의 금액이 필요한 물건이기 때문일텐데요. 어떤 모델을 선택할지 부터 세부옵션과 색상, 지불방법 등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구입할 모델이 어느정도 결정되면 자동차 전시장을 방문하여 자동차 실물을 직접 보기도 하고 어느정도 금액이 필요한지 견적을 뽑기도 하는데요. 자동차 전시장을 방문할 때 어떤 점들을 체크하면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구입하려는 모델 정보는 미리 확인하자
예전에는 새로 출시된 자동차 모델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자동차 전시장을 방문하여야 했지만, 요즘은 인터넷에서 웬만한 정보는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자동차 전시장을 방문할 때도 구입하려는 자동차에 대한 정보가 거의 없는 상태 보다는 미리 정보를 알아보고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정보가 거의 없는 상태에서는 전시장의 영업사원이 주도적으로 안내를 하게 되지만, 해당 모델에 대해 미리 정보를 확인한다면 체크할 부분 위주로 문의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구입하려는 전시차 여부 확인 후 방문
수입차 전시장은 자동차 모델의 숫자가 국산차 만큼 다양하지 않기 때문에 거의 대부분의 모델을 매장에 전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산차는 자동차 모델 종류가 많기 때문에 전시장에 모든 차량을 전시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무작정 아무 전시장이나 방문할 경우 내가 구입하려고 하는 모델이 전시되어 있지 않은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일부러 시간내서 자동차 전시장을 찾았는데 원하는 모델이 전시되어 있지 않다면 시간을 낭비하게 되므로 미리 전시차 여부를 확인 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자동차에 대해 잘 모른다면 지인과 동행하자
자동차는 구입해야 하는데 차에 대해 잘 모르는 상태에서 자동차 전시장을 방문한다면 자칫 영업사원의 현란한 말솜씨에 넘어가 원치않는 구매를 할까봐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자동차 전시장을 방문해서도 자동차의 어떤 부분을 봐야하며 체크해야 할 포인트가 무엇인지 몰라 당황할 수도 있는데요. 이럴 때는 혼자 자동차 전시장을 방문하기 보다는 자동차에 대해 잘 아는 지인과 동행을 한다면 심리적으로도 훨씬 든든한 느낌이 들고 체크할 포인트도 꼼꼼히 물어볼 수 있을 것입니다.



 4  견적 비교도 중요하지만 믿을만한 담당자를 선택하자
자동차 전시장을 방문하는 이유는 실제 구입할 모델을 확인하기 위한 이유도 있겠지만 자동차를 구입할 때 필요한 구입조건을 위한 견적을 확인하기 위해 방문하기도 합니다. 물론 평소 잘 알고있는 영업사원이 있다면 전시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견적을 받을 수 있겠지만, 그렇지않다면 자동차 전시장에서 만난 영업사원을 통해 자동차 견적을 뽑게 됩니다. 자동차 메이커에서 제공되는 견적은 대부분 매장 별로 큰 차이가 없지만 영업사원 별로 제공되는 서비스는 조금씩 차이가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너무 서비스 위주로만 비교를 할 경우 자동차 구입과정에 대해 영업사원이 소홀해지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믿을만한 담당자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이왕이면 시승 후 결정하자
자동차는 운행을 위한 도구이기 때문에 매장에 전시된 자동차만 보고 구입하게되면 실제 운전할 때 느낌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구입할 모델을 선정한 후에는 해당 모델을 직접 시승을 해보고 승차감이나 가속성능, 핸들링, 고속주행시 떨림, 실내 방음 등을 체크한 후 구매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 구입은 몇 천만원 대의 고가품을 결정하는 과정이므로 시승을 했다고 해서 꼭 구매를 해야하는 것은 아니니 부담없이 시승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 시승은 자동차 회사의 시승센터나 자동차 회사 홈페이지, 자동차 전시장 등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