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인스타그램은 페이스북과 함께 우리나라는 물론 세계적으로 많은 이용자들이 사용하는 소셜미디어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팔로워가 많은 것도 물론 중요하겠지만, 해시태그로 가장 많이 언급되는 것이 어찌보면 인기를 가늠할 수 있는 척도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올해 해외 인스타그램 내에서 해시태그에 가장 많이 언급된 TOP 10에 선정된 자동차 메이커 순위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10위 Jeep
우리나라에도 매니아층들이 꽤 많이 포진해 있는 지프는 인스타그램에서 1,000만 개가 넘는 해시태그에 언급되며 10위에 올랐습니다. 현재 지프 인스타그램에는 280만명의 팔로워가 있는데요. 지프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인기있는 해시태그는 #Jeep Wrangler로 140만회 이상 언급되었습니다.



9위 Lamborghini
람보르기니는 슈퍼카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는데요. 특히 Lamborghini exotics는 많은 사람들에게 꿈의 자동차 같은 존재입니다. 람보르기니 인스타그램에는 현재 129만명의 팔로워가 있으며, 천만개가 넘는 해시태그가 있으며 이 중에서 가장 인기있는 해시태그는 #Aventador 입니다.



8위 Porsche
포르쉐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람보르기니 보다 적은 108만명 이지만 포르쉐가 언급된 해시태그 수는 람보르기니 보다 더 많아 8위에 랭크되었습니다. 포르쉐의 스포츠카 브랜드에 대한 해시태그는 1100만개가 넘는데요. 이 중에서 #Porsche 911에 대한 해시태그만 130만개가 넘게 언급되고 있습니다.



7위 Toyota
일본의 자동차 메이커인 Toyota의 미국 인스타그램 계정의 팔로워는 현재 110만명 정도이지만, 토요타는 전세계 시장에 진출해 있습니다. 토요타 인스타그램에서 올해 가장 인기가 높았던 해시태그는 #Tacoma로 26만회 이상 언급될 정도 많은 사람들이 타코마에 대해 관심을 보였습니다.



6위 Mercedes-Benz
메르세데스 벤츠는 람보르기니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보다 많은 135만명의 팔로워를 거느리고 있는 인스타그램의 인기 자동차 브랜드입니다. 메르세데스 벤츠 인스타그램에는 총 1만개가 넘는 게시물이 업로드 되어 있는데요. 인스타그램 인기 리스트에 오른 자동차 메이커 중에서 가장 많은 게시물 수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메르세데스 벤츠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해시태그는 #Mercedesamg로 총 140만회 이상 언급되었습니다.



5위 Ferrari
현재 페라리 인스타그램 계정의 팔로워는 770만명으로 람보르기니 인스타그램 계정의 팔로워에 미치지 못하지만, 인스타그램 내에서 브랜드에 대해 언급되는 수는 람보르기니를 앞서고 있습니다. 페라리의 해시태그는 1300만회 이상 언급되었으며, 이중에서 가장 인기있는 해시태그는 #599입니다.




4위 Audi
아우디 인스타그램 계정은 현재 1,110만명의 팔로워를 거느리고 있습니다. 팔로워 수만 놓고 보면 라이벌이라 할 수 있는 메르세데스 벤츠에 뒤지지만, 해시태그 갯수는 메르세데스 보다 더 많이 언급되어 4위를 차지했습니다. 아우디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인기 해시태그는 #audiq7으로 총 10만회가 넘게 언급되어 아우디 Q7 모델에 이용자들이 많은 관심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3위 Ford
포드는 인스타그램에서 인기있는 자동차 메이커 중에서 유일한 미국 자동차 브랜드인데요. 팔로워 수는 340만명이지만, 인스타그램 내에서 언급된 해시태그 수는 1600만개가 넘습니다. 포드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해시태그는 #Mustang으로 130만회 이상 언급될 정도로 이용자들에게 머스탱의 인기가 높았습니다.



2위 Honda
인스타그램 인기 자동차 메이커 순위에서 다른 유명 자동차 메이커들을 물리치고 2위를 차지한 것은 혼다였습니다. 혼다의 인스타그램 계정은 250만명 정도의 팔로워가 있지만, 해시태그 수는 2,100만회가 넘게 언급되고 있습니다. 이중에서 #Civic은 37만회 이상 언급되며 혼다의 해시태그 중에서 가장 많이 언급되었습니다.



1위 BMW
올해 해외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인기있는 자동차 메이커 1위는 BMW였습니다. BMW 인스타그램 계정은 현재 1,500만명의 팔로워를 거느리고 있어서 팔로워 수에서도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하였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BMW가 언급된 해시태그는 2700만회가 넘으며, 그중 가장 인기있었던 해시태그는 #BMWM5였습니다.

반응형